[야구] 【MLB메이저리그】06월22일 09:10 휴스턴 vs 볼티모어 mlb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후반 집중력을 발휘하여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제이크 블로스가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블로스는 2023년 드래프트 3라운드에서 입단한 후 현재 휴스턴의 랭킹 10위로 평가받는 유망주 우완 투수입니다. 그는 평균 구속 93마일의 포심을 비롯해 커브와 슬라이더를 주 레퍼토리로 사용하며, AA에서 3승 1패 평균자책점 1.61을 기록하며 44.2이닝 동안 19안타만을 허용하는 인상적인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이닝 소화력에 약점이 있어 긴 이닝을 던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는 플렉센에게 막히다가도 윌슨과 뱅크스를 공략하며 요르단 알바레즈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5점을 올렸지만, 득점력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입니다. 14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이 이를 증명합니다. 애리게티 이후 4.2이닝 동안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조 3인방 없이 싸워야 합니다.
한편, 타선의 폭발로 연승을 이어간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그레이슨 로드리게즈(8승 2패, 평균자책점 3.20)가 시즌 9승에 도전합니다. 로드리게즈는 16일 필라델피아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두며 에이스다운 면모를 다시금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 휴스턴을 상대로도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기록한 바 있으며, 고향에서의 경기인 만큼 좋은 성적이 기대됩니다. 전날 경기에서는 양키스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며 홈런 3발을 포함해 17점을 올린 볼티모어의 타선은 원정 경기에서도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완 투수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4.1이닝 동안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를 쉬게 하고도 경기를 이겼다는 점이 큰 수확입니다.
주중 원정 시리즈에서 볼티모어의 타선이 보여준 화력은 인상적이었습니다. 비록 이동의 피로가 있을 수 있지만, AA 유망주 투수가 막아낼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또한, 휴스턴은 불펜 운용이 쉽지 않고 우완 강속구 투수를 잘 공략하지 못하는 팀입니다. 선발 투수에서 앞서 있는 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승리에 가까워 보입니다.
최종분석픽: 볼티모어 승 / 기준점 오버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