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메이저리그】07월06일 08:10 신시내티 vs 디트로이트 mlb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타선의 폭발로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신시내티 레즈는 카슨 스파이어스(2승 1패, 평균자책점 3.13)의 시즌 3승 도전을 앞두고 있다. 스파이어스는 지난 30일 세인트루이스 원정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2실점의 호투를 선보이며 승리를 거뒀다. 선발로 전환한 이후 꾸준히 퀄리티 스타트(QS)를 기록해온 그는 홈 경기에서도 안정적인 투구를 기대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양키스 투수진을 상대로 홈런 3개를 포함해 8점을 올린 신시내티 타선이 원정에서의 좋은 흐름을 홈으로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중심 타선의 장타력이 살아난 점은 이번 시리즈의 주요 포인트이다. 4이닝 동안 2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승리조를 투입하지 않고도 승리한 점이 고무적이다.
한편, 투수진 붕괴로 대패를 당한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는 리스 올슨(2승 8패, 평균자책점 3.32)이 시즌 3승에 도전한다. 올슨은 30일 에인절스 원정 경기에서 6이닝 5안타 2실점의 호투를 펼쳤으며, 최근 3경기 연속 6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원정 경기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투구를 기대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베일리 오버를 상대로 콜트 키스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3점을 기록한 디트로이트 타선은 원정 타격이 나쁘지 않지만, 중후반 타격이 부진한 점이 문제이다. 3이닝 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조이 웬츠와 셸비 밀러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스파이어스의 투구력을 고려할 때, 디트로이트 타선을 상대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 관건은 신시내티 타선이 홈에서 좋은 성적을 이어갈 수 있느냐는 것이다. 올슨의 투구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불펜 대결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선발 투수의 압도적인 성과 없이는 디트로이트가 경기 주도권을 잃을 가능성이 크며, 이는 결국 승부를 가를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홈 경기의 이점을 가진 신시내티 레즈가 승리에 가까워 보인다.
최종분석픽: 신시내티 승 / 오버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