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메이저리그】07월15일 03:15 세인트루이스 vs 컵스 mlb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기분 좋게 더블 헤더를 싹쓸이하며 마일즈 마이콜라스(7승 7패, 평균자책점 4.88)가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마이콜라스는 최근 워싱턴 원정에서 6.1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를 거두었으며, 최근 2경기 연속 6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호투를 기록하며 페이스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특히, 6월 17일 컵스 원정에서도 6.1이닝 1실점으로 승리하였고, 올 시즌 컵스를 상대로 한 두 경기에서 모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한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전날 더블 헤더에서 각각 11점과 5점을 올린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완벽한 부활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컵스의 우완 선발 투수들을 공략해낸 점이 중요합니다. 또한, 2차전에서 제 몫을 해낸 불펜도 충분히 칭찬받을 만합니다.
반면, 시카고 컵스는 투수진의 난조로 인해 더블 헤더를 모두 내주고 말았습니다. 이날 제이미슨 타이욘(6승 4패, 평균자책점 2.99)이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타이욘은 최근 볼티모어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를 거두었고, 6월 중순부터 에이스급 투구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를 상대로도 홈에서 6이닝 2실점,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주었으며, 낮 경기임을 고려할 때 6이닝 2실점은 충분히 기대할 만합니다.
전날 더블 헤더에서 각각 3점과 4점을 올리는 데 그친 컵스의 타선은 원정 경기에서 급격히 식어버린 상태입니다. 코디 벨린저의 빈 자리가 크게 느껴지고 있으며, 불펜이 잘 버텨주기는 했으나 소모도가 심한 상황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컵스는 선발 투수들의 부진으로 인해 힘든 경기를 치렀습니다. 특히, 2차전에서 승리조가 무너진 후유증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콜라스와 타이욘이 선발로서 막상막하의 투구를 보여주겠지만, 컵스의 불펜이 2차전에서 무너진 점이 이번 경기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전력에서 앞선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승리에 더 가까워 보입니다.
최종분석픽: 세인트루이스 승 / 언더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