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NPB프로야구】07월16일 18:00 요미우리 vs 한신 일본야구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최근 타선의 부진으로 인해 연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는 야마사키 이오리(6승 2패, 평균자책점 1.69)가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야마사키는 지난 9일 히로시마 원정 경기에서 6.1이닝 동안 3실점을 기록하며 상대의 주요 득점 찬스를 막지 못한 바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홈 경기라는 점과 한신 타이거즈를 상대로 금년 코시엔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펼쳤던 점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요미우리의 타선은 전날 경기에서 한신의 투수진을 상대로 5안타 완봉패를 당하며 심각한 부진을 보였습니다. 특히 4회말과 6회말의 득점 찬스를 무산시킨 점은 팀의 현실을 반영합니다. 불펜은 4이닝 동안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추격조의 호투가 유일한 소득이었습니다.
한편, 한신 타이거즈는 투수진의 호투로 연승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는 사이키 히로토(8승 2패, 평균자책점 1.12)가 시즌 9승에 도전합니다. 사이키는 지난 9일 야쿠르트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펼치며 최근 7경기 연속 7이닝 이상 1실점 이하의 압도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요미우리와의 원정 경기에서도 2경기에서 1승, 11이닝 2실점으로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아카호시를 상대로 2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비록 승리했으나 타격 페이스가 다시 가라앉은 점이 문제입니다. 결승타를 기록한 오오야마 유스케는 오랜만에 제 몫을 해냈으며, 불펜은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승리조가 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요미우리는 앤서니 케이와 제레미 비즐리 두 강속구 외인 투수 상대로 완패를 당하며 타격에서 전혀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최근 압도적인 투구를 보여주는 사이키를 공략하기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도쿄돔 원정이 좋지 않았던 점을 감안하더라도, 현재의 사이키는 대단한 투수입니다. 야마사키 역시 기대 이상의 투구를 이어가고 있지만, 이번 시즌 도쿄돔 등판 시 피안타율이 높다는 점이 승부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종분석픽: 한신 승 / 오버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