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NPB프로야구】07월19일 18:00 한신 vs 히로시마 일본야구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한신 타이거즈는 선발 투수의 부진으로 연패에 빠져 있는 상황에서, 무라카미 쇼키(3승 6패, 평균 자책점 2.19)가 연패를 끊기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무라카미는 지난 12일 주니치와의 원정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으로 패배했으나, 4안타만을 허용하며 찬스에서 실점을 내준 것이 아쉬웠다. 올 시즌 토코다와의 맞대결에서 2승 2패를 기록 중이며, 이번 경기는 양 팀 모두에게 중요한 승부가 될 것이다. 수요일 경기에서는 이노우에 하루토를 상대로 3점을 올렸으나, 이후 요미우리 불펜 공략에 실패하며 2연패를 기록했다. 특히 히로시마를 홈에서 상대할 때 부진한 점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최근 불펜은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안정감을 보이고 있다.
한편,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모리시타와 샤이나의 활약으로 완승을 거두었으며, 토코다 히로키(8승 5패, 평균 자책점 1.82)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그는 12일 야쿠르트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으로 승리를 거두며 최근 5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 중이다. 이번 시즌 코시엔에서 14.1이닝 1실점을 기록한 점은 그의 강점이다. 수요일 경기에서는 7회초 2사에서 터진 제이크 샤이너의 3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다. 히로시마 타선은 원정 경기에서 타격이 좋지 않은 상황이며, 시리즈 내내 득점력 부족에 시달릴 가능성이 있다. 불펜은 2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모리우라 다이스케가 셋업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
무라카미와 토코다의 맞대결은 이번 시즌에만 다섯 번째로, 현재까지 2승 2패를 기록하고 있다. 무라카미는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반면, 최근 토코다는 구속과 구위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선발 투수에서 우위를 점한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최종분석픽: 한신 승 / 언더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