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NPB프로야구】07월21일 17:00 치바롯데 vs 닛폰햄 일본야구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치바 롯데 마린스는 투수진의 붕괴로 인해 4연패에 빠졌으며, 이시카와 아유무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이시카와는 10일 라쿠텐과의 홈 경기에서 6이닝 동안 7안타 2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거둔 바 있으며, 이는 그의 홈 경기에서의 강점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입니다. 이번에도 홈 야간 경기라는 점은 이시카와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날 경기에서 치바 롯데의 타선은 버하이겐 상대로 2점에 그치며, 3안타라는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타격감이 극도로 나쁜 상황을 반영하며, 홈에서의 타격 부진은 치명적인 문제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불펜은 5이닝 동안 1실점으로 버텨주었지만, 패배 시의 투구 내용과는 상반된 모습이었습니다.
반면, 닛폰햄 파이터스는 타선 폭발로 4연승을 기록하며 이토 히로미가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14일 소프트뱅크와의 홈 경기에서 이토는 7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며 앞선 2경기의 부진에서 벗어났습니다. 특히 치바 롯데를 상대로 원정에서 꾸준히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고 있으며, 야간 경기 방어율이 1.53으로 매우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는 타네이치 상대로 10점을 올리며, 1차전의 부진을 상쇄하는 파괴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홈런 없이도 10득점을 올리는 저력을 발휘한 점은 이번 경기에서 큰 강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불펜 또한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패전조의 경험치를 쌓는 데 성공했습니다.
오지마는 불운으로 패배했지만 투구 내용은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타네이치의 투구는 시즌 최악의 상태였고, 원투 펀치가 무너진 것은 치바 롯데에 치명적인 타격이 될 수 있습니다. 이시카와는 좋은 투수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살아난 닛폰햄의 타선을 막아내는 것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이토는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야간 경기에서의 강점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세에서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운 위치에 있다고 평가됩니다.
최종분석픽: 니혼햄 승 / 언더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