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NPB프로야구】08월07일 18:00 치바롯데 vs 소프트뱅크 일본야구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선발 투수의 부진이 완패로 이어진 치바 롯데 마린스는 C.C. 메르세데스(3승 5패 2.52)가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메르세데스는 7월 31일 세이부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며 이전 4경기에서의 부진을 극복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원정에서 2경기 연속 3실점 이상을 기록한 점은 우려스러운 부분입니다. 홈에서의 승부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치바 롯데의 타선은 모이네로의 투구에 막혀 고전하다가, 츠모리 상대로 그레고리 폴랑코의 대타 3점 홈런으로 4점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전체 6개의 안타에서 나타나듯, 타격감이 저조한 상황입니다. 원정에서의 부진이 홈에서도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심각하게 고려해야 할 요소입니다. 다행히 불펜은 3.2이닝 동안 1안타 무실점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타선의 힘을 앞세워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오오츠 료스케(6승 5패 2.65)가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오오츠는 7월 31일 라쿠텐 원정에서 7이닝 3실점으로 패배를 기록하며 최근 2경기 연속 3실점의 아쉬운 투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치바 롯데를 상대로는 전 경기에서 6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뛰어난 투구를 보여주었기에, 기대를 걸기에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날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오지마 카즈야를 상대로 6점을 올리며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쿠보 감독의 타순 조정이 성공적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톱타자의 활약이 팀 타선의 발화점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츠모리 유키의 경우, 등판과 동시에 3점을 허용한 것은 패전조로서의 한계를 드러낸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오지마가 무너진 점은 메르세데스에게도 소프트뱅크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오오츠는 우완 투수임에도 치바 롯데를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으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최근 좌완 투수에 대한 타격이 매우 좋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마츠모토 유키가 퍼펙트 세이브를 기록한 것은 불펜의 안정성을 나타내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전반적인 전력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운 상황이라 판단됩니다.
최종분석픽: 소프트뱅크 승 / 오버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