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NPB프로야구】08월15일 18:00 니혼햄 vs 치바롯데 일본야구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작전 야구의 성공으로 반격에 성공한 닛폰햄 파이터스는 카토 타카유키(5승 7패, 평균자책점 2.73)가 시즌 6승에 도전하는 경기를 맞이합니다. 8일 라쿠텐 원정에서 5이닝 동안 4실점을 기록하며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카토는 최근 2경기 연속으로 4실점 이상을 허용하는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치바 롯데를 상대로 원정에서 부진했던 그는 홈에서 16이닝 무실점의 호조를 보이고 있어 최근의 부진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메르세데스 상대로 프란밀 레이예스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4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4개의 안타에 그치는 등 타격에서의 문제를 드러냈습니다. 신죠 감독의 연속 스퀴즈 작전은 찬사를 받을 만한 전략이었고, 1.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8회초 위기 상황에서 마츠모토 고의 슈퍼 캐치 덕분에 위기를 모면했습니다.
반면, 타선의 부진으로 역전패를 당한 치바 롯데 마린스는 사사키 로키(6승 3패, 평균자책점 2.20)가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8일 소프트뱅크와의 홈 경기에서 5이닝 9안타 3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인 사사키는 9개의 삼진을 기록했지만, 소프트뱅크의 전략에 무너진 상황입니다. 이번 시즌 닛폰햄 원정에서 5.2이닝 5실점을 기록한 것은 불안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야마사키 사치야 상대로 1회에 1점을 올린 것이 치바 롯데의 득점 전부였던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됩니다. 특히 3회 이후 찬스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었습니다. 다행히 2이닝을 아슬아슬하게 막아낸 불펜은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2회말 신죠 감독의 연속 스퀴즈 작전은 승부를 가르는 중요한 선택이었습니다. 현재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간 상태입니다. 카토는 치바 롯데를 상대로 홈에서는 강한 투수이며, 사사키는 이번 시즌 닛폰햄 원정에서 좋지 않았습니다. 또한, 소프트뱅크가 제시한 사사키 공략법을 닛폰햄의 타선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전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운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최종분석픽: 니혼햄 승 / 언더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