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NPB프로야구】08월16일 오릭스 vs 니혼햄 일본야구 생중계,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본문
오릭스 버팔로스는 극적인 사요나라 승리를 거둔 후, 사이키 카이토(5.02)가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사이키는 7월 21일 라쿠텐과의 홋토못토 경기에서 2이닝 2실점을 기록한 후 2군으로 내려갔으며, 육성 출신 투수로서의 한계가 드러난 바 있습니다. 특히 부담이 큰 상황에서의 투구가 좋지 않은 편이어서, 이번 선발 등판에 대한 기대는 상당히 낮습니다. 전날 경기에서는 키시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라쿠텐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3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타격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상대의 볼넷과 모리 토모야의 활약 덕분에 간신히 승리를 거둔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도 불펜이 3이닝을 완벽히 막아내며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한편, 닛폰햄 파이터스는 투타의 조화로 연승을 이어가고 있으며, 키타야마 코우키(4승 1패, 평균자책점 2.85)가 부상 복귀전을 치릅니다. 키타야마는 6월 4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5이닝 2안타 무실점으로 승리를 거둔 뒤 중족골 피로 골절로 인해 약 두 달간의 휴식을 가진 후 돌아옵니다. 그의 기본적인 투구력은 뛰어나며, 건강하다면 충분한 호투를 기대할 수 있는 투수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사카모토 코지로를 공략하며 홈런 2발을 포함해 6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사사키의 강판 이후 폭발적인 기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프란밀 레이예스는 8월 들어 무서운 파괴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카토 타카유키의 8이닝 투구 덕분에 불펜 소모를 최소화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현재 오릭스의 타격은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이며, 키타야마를 공략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닛폰햄은 타선의 집중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사이키의 첫 선발 등판에서는 호투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오릭스가 불펜의 힘을 발휘하더라도 득점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전력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운 위치에 있다고 판단됩니다.
야구분석을 하기 전 자신에게 맞는 스포츠 종목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최종분석픽: 니혼햄 승 / 언더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