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NPB프로야구】06월14일 18:00 오릭스 vs 야쿠르트 일본야구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오릭스 버팔로스는 최근 연승이 투타의 부진으로 종료되었으며, 이번 경기에서는 루이스 카스티요(1승 2패, ERA 2.91)가 1군 복귀전을 치르게 됩니다. 카스티요는 지난 5월 31일 주니치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 호투 후 1군에서 말소되었으나,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홈에서 강점을 보이는 카스티요는 이번 경기에서도 최소 6이닝을 무난히 소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릭스 타선은 전날 니시 유키의 투구에 막혀 6안타 완봉패를 당하며 득점 흐름이 끊긴 상황입니다. 특히 1회말 무사 1,2루 찬스에서 득점에 실패한 점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불펜은 4이닝 동안 1실점을 허용했으나, 사이키 카이토는 아직 1군 전력으로는 부족해 보입니다.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선발 투수의 제구 난조로 인해 루징 시리즈에 빠졌으며, 이번 경기에서는 오쿠가와 야스노부가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릅니다. 오쿠가와는 2022년 개막 시리즈에서 4이닝 1실점 투구를 한 후 약 2년 간 부상과 재활로 1군 무대에서 모습을 감추었습니다. 최근 2군에서 징검다리 투구를 보여주었으나, 이번 경기가 그의 호투 타이밍일지는 미지수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제키와 페르난데스를 상대로 야마다 테츠토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리는 데 그친 야쿠르트 타선은 홈런 없이는 득점이 어려운 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쿄세라돔에서는 타격 기대치가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불펜은 4.2이닝 동안 1실점으로 나름 제 역할을 다했습니다.
오릭스의 연승이 가장 좋지 않은 흐름으로 끊겼으나, 홈 경기에서 강점을 보이는 카스티요가 야쿠르트 타선을 어느 정도 제어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오쿠가와의 투구는 아직 1군에서의 성과가 불확실하며, 오릭스 타선은 홈에서 언제든지 부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선발에서 우위를 점한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워 보입니다.
최종분석픽: 오릭스 승 / 기준점 언더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