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KBO프로야구】06월16일 17:00 KT vs KIA 국내야구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KT는 최근 3연패의 부진을 끊기 위해 한차현(3패, 평균자책점 9.17)을 선발로 내세운다. 한차현은 지난 11일 NC와의 경기에서 2이닝 5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며, 최근 3경기 연속으로 5이닝 미만 3실점 이상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비록 이번 경기가 KIA를 상대로 한 첫 등판이지만, 그는 홈 경기에서의 부진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전날 경기에서 KT 타선은 KIA 불펜을 공략하지 못하며 윤영철 상대로 단 1득점에 그쳤고, 겨우 3안타를 기록하며 타선의 문제점이 두드러졌다. 특히 KIA 불펜에게 득점은 물론 안타조차 기록하지 못한 점이 큰 문제로 지적된다. 불펜이 3이닝을 소화했음에도 불구하고 박영현을 등판시킨 결정은 의문을 남긴다.
반면, KIA는 투수진의 호투로 연승에 성공하며 황동하(2승 3패, 평균자책점 4.60)를 내세워 시리즈 스윕을 노린다. 황동하는 11일 SSG와의 원정 경기에서 4.1이닝 4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며, 최근 2경기에서 투구 내용이 나빠졌다. 4월 2일 KT와의 원정 경기에서도 1.2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으며,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했지만 벤자민을 상대로 2점에 그친 KIA 타선은 1차전의 호조 이후 2차전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 아쉬움을 남겼다. 승리했지만 3차전에서의 타선 반등이 필요하다. 불펜은 4이닝을 무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전상현의 활약으로 위기를 넘겼다.
양 팀의 선발 투수 모두 4일 휴식 후 등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경기는 초반부터 타격전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KIA 불펜이 이번 시리즈에서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KT 타선은 초반에 불이 붙으면 홈에서 후반까지도 강한 모습을 보인다. 최근 KIA는 접전 경기에서 후반 득점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다. 이러한 점들이 승부를 가를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후반 뒷심에서 앞서는 KT가 승리에 가까울 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픽: KT 승 / 기준점 오버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