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KBO프로야구】06월16일 17:00 한화 vs SSG 국내야구 ,스포츠분석, 스포츠픽
본문
투수진의 붕괴로 3연패를 겪고 있는 한화는 하이메 바리아(1승, ERA 2.70)를 연패 탈출의 희망으로 내세운다. 바리아는 지난 11일 두산 원정 경기에서 6이닝 동안 3안타 1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를 챙겼다. 전직 메이저리거다운 면모를 보여준 바리아는 이번 SSG와의 홈 경기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할 만하다. 한화는 전날 김광현을 상대로 1회말 1점을 올렸지만, 이후 추가 득점에 실패하며 경기의 주도권을 넘겨주고 말았다. 특히 8회말 2사 만루에서도 득점하지 못한 점은 한화의 현재 타격 상황을 잘 보여준다. 불펜도 5이닝 동안 5실점을 허용하며 다시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타선의 폭발로 3연승을 기록한 SSG는 박종훈(1승 3패, ERA 7.48)을 내세워 시리즈 스윕을 노린다. 박종훈은 지난 2일 키움 원정에서 3.1이닝 2실점으로 부진한 후 1군에서 말소되었으나, 이번 등판에서 제구력을 얼마나 회복했느냐가 관건이다. 그는 5월 1일 한화 원정에서도 3이닝 6실점으로 부진했지만, 이번 경기를 리벤지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SSG는 전날 한화의 투수진을 공략하며 고명준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9점을 올렸다. 이번 시리즈에서 SSG 타선은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도 타격전으로 승부를 볼 가능성이 크다. 불펜은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지만, 문승원의 등판은 다소 불필요해 보였다.
김경문 감독 부임 이후 한화의 홈 경기 타격은 다소 부진한 편이다. 그러나 박종훈을 상대하는 이번 경기는 상황이 다를 수 있다. 바리아는 직전 경기에서 이미 검증된 투구를 선보였으며, 이닝 소화 능력도 뛰어나다. 불펜의 변수가 있긴 하지만, 선발 투수의 우위는 한화가 지킬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선발에서 앞서는 한화가 승리에 좀 더 가까워 보인다.
최종분석픽: 한화 승 / 기준점언더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